본문 바로가기

게임/테라배틀(서비스 종료)

테라배틀 5.0 업데이트

아리카의 유혹의 탑 이벤트란걸 했던거같지만 게임이 없데이트상태라 일부러 작성을 안함.

그러다가 몇주전에 5.0업데이트를 해서 앞자리숫자가 하나 올라갔는데 놀랍게도! 아무것도 없다.

전투 배속 속도가 3배짜리가 추가되었다. 테라배틀2처럼 존나 빨리 휙휙 지나가게는 되어서 노가다 뺑이돌기엔 나름 좋아짐.

그리고 DL횟수 공약으로 '브레어솔과 아리오네는 죽었다' 이벤트중.

야스미 마츠오 담당의 시나리오. 일러는 기대하지 마시길.



테라배틀1은 죽었나요? 죽은거같기도하고. 지금 재생성 캐릭터 안나온지 도대체 몇달이 지난거지ㅋㅋㅋ

애초에 업데이트 하긴하는건가?? 지금 이벤트 업뎃해서 하는중인데요. 그런가...? 그랬떤가....???



지금 실질적으로 사카구치할배의 미스트워커가 테라배틀2에 몰빵상태인데 일본 앱스토어보면 평점이 2.0대 붕괴직전임. 서비스 보름만에 온갖 욕이란 욕은 다 먹고있는데 서버상태 안좋은건 둘째치고 과금시스템이 정말 정신나간수준이라 유저들 초반부터 다 떨어져나가는듯.(+ 게임 처음으로 접한 유저들은 난이도때문에 다 접은)

근데 어차피 뽑기게임이란게 소수의 큰 손만 모시고있으면 수익이 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라서 이대로 굴러갈꺼같네.

테라배틀2를 할바에는 차라리 무한교환소 뺑이겜 테라배틀1을 하는게 나을거같기도하고.

필자도 테라배틀2 좀 하다가 챕터5 업뎃하고나서 뭐이런 노답겜이 있나 싶어서 중지함.

미스트워커는 무슨 페그오나 아이마스, 그랑블루처럼 콘크리트 노예 유저들이 존재하는 것도 아닌데 얘네들 보다 더 심한 과금을 요구하는 게임을 내놨다는게 좀 웃기네ㅋㅋ 암만 과거의 명성이 자자했다고 하지만 요즘 코드하고는 약간 거리가 좀 있는 개발진에서 이게 무슨 배짱인지는 모르것다. 뭐 이래나 저래나 테라배틀2는 어쨋건 1보다는 돈 많이 벌거 같긴하지만.

1편은 확률 좀 건드렸는지 4달째 무지개카드가 안나오고있다. 일륜왕 월륜왕 컨텐츠 진입 불ㅋ능ㅋ



1편은 게임이 워낙 단순하고 잠깐잠깐 즐기는 스타일이라 컨텐츠소비 속도도 어마무시하게 빠른편이긴한데

다른건 필자가 다 수용해주겠다만 제일 짜증나는게 이와카 일러스트를 계속 봐야된다는거.

테라배틀2는 그래도 이와카 일러스트가 B급 수호자에 골램 하나 그거 뿐이더라. 아무래도 1편에서 만들어놓고 안쓴거 거기다 가져가서 쓰는듯.



이번달로 서비스 3년차의 테라배틀1

게임자체의 앞날은 이제 단물이 다 빠진상태라 쥬금을 향해 가고있는 느낌인데 후속작인 2편은 더 노답이라 과연 사카구치 할배의 말처럼 9편까지 만들고싶다가 이루어질까?

님들 생각을 해보셈

시리즈 9개 몽땅 뽑기 게임이라고.

끔찍하다.





'게임 > 테라배틀(서비스 종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라배틀 5.x 캐릭터 평  (0) 2018.03.19
테라배틀 5.2 업데이트  (0) 2018.03.04
테라배틀2 감상문  (0) 2017.09.23
테라배틀2 서비스 시작  (0) 2017.09.22
테라배틀 메카츄라이야기  (0) 2017.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