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잡담

제노블레이드2 황금의 나라 이라 진행팁

메인스토리야 길 잃을 일은 없을턴데 대신 특정 구간을 넘기기위해선 히토노와 레벨 올리는것을 필요로 한다. 최대4까지 요구함.
미리미리 서브퀘 해놓는걸 추천함.

서브퀘들 중 수집품 요구하는 퀘는 평소 필드 돌아다니면서 수집만 열심히하면 의뢰 수주하자마자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일이 많다.

그나마 서브퀘중에 막혔던게 이라 수도에서 받는 퀘중 퓨어스톤(영문판 명칭임) 가져오라고 하는게 있었는데 이건 해당 지역의 밤에만 발견가능한 것 정도?

https://underbuffed.com/xenoblade-chronicles-2/torna-the-golden-country/side-quests/

영문판 서브퀘는 여기 나름 정리 잘 되어있음





그리고 개인적인 캐릭터 감상평

​- 신, 미노치

전투에 관해선 사기 캐릭터가 두명이 있으니
신과 미노치다.
신은 스위칭 할때마다 공격력 증가 최대 250%
미노치는 아츠캔슬만시키면 공격력 증가 최대 250%

이 둘만 잘 굴려도 보스고 유니크고 다 녹는 수준이다.
게다가 신의 경우는 크리티컬 대미지 최대 80%까지 증가가 붙어있어서 모던메달(크리티컬 대미지 16%흡수) 달아놓고 크리티컬 최대한 나오게 세팅해놓으면 어글 먹어도 혼자서 자힐+빡딜이 가능한 밸붕의 모습을 보여준다.
미노치는 본편의 야에기리처럼 모든 보스,유니크,높은레벨 적에 대해 대미지 상승되는 패시브가 달려있어서 얘도 사기캐.
크리+회복은 본편의 첼린지모드 세팅신공이긴한데 이번편도 이게 가능함.


​- 카스미

카스미는 특수아츠로 상대를 잠시 묶어둘 수 있어서 여유되면 한번씩 사용해주는걸 추천. 게다가 평타 짤짤이가 전 캐릭터 중 제일 빨라서 아츠 리캐스트를 수식간에 채우는게 가능. 파티전체 딜량증가+받는 대미지 감소 등 좋은 패시브들을 많이 갖고있음

​- 히카리

히카리는 그냥 구리다.. 이라편에서 무식함을 담당하는 역할 답게 모든 아츠가 무식하게 범위형인데 본편에서 사용하던 블레이드 필살기를 아츠로 사용하시때문에 선딜레이가 많은편. 특히 포톤엣지ㅡㅡ
광속연격도 너프먹고 앞에 신과 미노치에 비하면 걍 일반 커먼블레이드 수준.
하늘의 성배도 퇴물이었던 것이었다.

​- 카구츠치

본편의 모든 패시브 스킬들을 그대로 들고있어서 신과 미노치처럼 최대 공격 250%뻥튀기가 가능한데 탱이라서 딜에 상한선이 있다보니 이래나저래나 어쨋건 미노치와 신에게 어글이 털릴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그리고 직접 조작해보면 알겠지만 평타가 너무 느려서 겁나게 답답하다. 어글이나 안털리면 다행이지

​- 와다츠미

카구츠치보다 더 답답하다. 게다가 대미지 뻥튀기 스킬은 없고 본편처럼 오직 일시적인 회피에만 몰빵되있는 구조라서 구림.



각 드라이버 별로 대미지 250%뻥튀기가 가능한 블레이드들이 하나씩 붙어있어서 얘들 대미지 뻥튀기시키는걸 습관화 시켜야함. 특히 신은 스위치 쿨타임오면 특별한 사항 없을 시 바로바로 교대하는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