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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오보로무라마사 DLC3탄 시로헤비-나나야타타리요우마닌덴-/白蛇-七夜崇妖魔忍伝-




백사-칠야숭요마인전


DLC2탄은 왜 건너띠고 바로 3탄을 포스팅하냐하면...2탄하다가 암걸릴거같았는데 해당부분이 얼마전에 통과되서 지금 열심히 본편 스토리 보스들 잡는중.



추신.

이전에 썼던 글은 도대체 글의 요지가 뭔지 내가 봐도 알 수가 없어서 대략적인 캐릭 운용방법만 적어놓음.






-도주 닌자 아라시마루의 이야기

대략적인 스토리는 자신이 속해있던 닌자부대를 배신하고 도주닌자가 된 아라시마루가 쫓기는 도중 어떤 신사에 들어가 적과 싸우는 동안 신사의 거울이 깨짐. 그리고 거울에서 신사의 신인 시로헤비(백사白蛇)가 나타나 신사의 귀중품을 깨부셨으니 넌 7일 후에 뒈짐 이라고 아라시 마루에게 저주를 걸고. 아라시마루의 배째라는 반응이 시로헤비는 아라시마루의 감시겸으로 목에 목도리(?)로 위장하여 아라시마루가 죽는 순간 까지 감시를 한다며 모험을 나서는 내용.

모험이라기보다는 아라시마루의 복수극.




-시스템

정작 게임 본편에는 닌자들이 대량 출현을 하고 심지어 키스케도 닌자 출신이긴 한데 처음으로 제대로된 '닌자' 전투 스타일의 캐릭터 인듯.

무기는 수리검, 낫, 폭뢰

공통적으로 공중 오의는 시로헤비 소환. 캐릭터 강화를 하면 할수록 시로헤비 지속시간이 길어짐. 그리고 마지막에 획득가능한 강화 차트의 부적이 시로헤비 소환중 노 대미지 라는 점. 가드시에 영력도 닳지않음. 대신 오의 사용시 영력은 소비됨;

그리고 캐릭터를 강화하다보면 1번 사망시에 □버튼을 누르면 부활함. 이거라도 없었으면 진짜ㅋㅋㅋ....-┌


 수리검

빠른 연타 가능. 방향조절가능. 방향호밍기능있음. 문제는 기본적으로 사용을 하면 영력이 조금씩 딿음.

모아베기, 상단공격, 대쉬공격은 게이지 안딿음.

공격 중 □버튼 꾹 누를시 영력소비와 함께 빠르게 대략 전방후방 270도 정도 대량의 수리검을 뿌림. 덩치 큰 보스에겐 대미지 팍팍들어감.

오의 : 지면에서 사용시 공중으로 뜨면서(뜨는 모션에고 공격판정있음) 지상에 크게 부채꼴 방향으로 수리검 왕창 뿌림. 

*주로 사슬낫으로 사무라이캐릭터들 검 부러트린 다음 수리검 난타해대면 경직때문에 다음 칼 꺼낼 타이밍까지 수리검 계속 얻어맞아줌. 이런방법으로 유키노조 같은애들 패잡으면됨.


 사슬낫

무기 중 유일하게 평타에 영력게이지를 소비하지 않음. 대신 제자리에서 □버튼 누를시 영력게이지 사용하면서 낫을 큰 원으로 빙글빙글 회전. 기본공격에 히트수는 엄청나게 오르는데 히트 수에 비해 대미지가 뭔가 영 시원치 않음.

모아베기 범위가 앞뒤로 크기 때문에 사무라이류 적들 칼 부러트리기엔 아주 좋음.

오의 : 지면에서 사용시 전방으로 낫이 직각으로 여러개 순차적으로 솟아오름. 모두 히트시 대미지량이 엄청남.


 폭뢰

수리검과 마찬가지로 사용시에 영력게이지 사용. 그리고 수리검보다 더 많이 잡아먹음.

기본적으로 몇번 던지면 영력 수식간에 바닥나버림. 폭뢰 상태에서 모아베기 할 시에, 챠지 시간에 따라 바닥에 폭뢰를 뿌리면서 공격을 함. 근데 그닥 쓸일이..

보스들 자세가 흐트려 졌을때 붙어서 막 던져대는 킬링용으로만 사용했던거 같네.

오의 : 지면에 다단 폭발을 일으키면서 임의의 장소(근처)로 순간이동. 의도치도 않게 순간이동해서 공중에 뜬 상태라 얻어맞고 죽는 경우가 많음.


기본무기 3개중 2개는 평타 공격을 하는것만으로 영력게이지를 잡아먹고, 사슬낫도 마찬가지로 기본공격이라 할 수 있는 빙빙돌리기가 영력을 잡아먹음. 덕분에 영력관리가 매우 힘듦. 사광에선 공격 열심히 하다가 1,2번 방어해버리면 걍 죽음 ㅡㅡ; 폭뢰 들고 공격중에 가드해버리면 어지간하면 무기 부서지면서 훅 가버림.

그리고 본편+DLC1,2탄 주인공보다 화력이 매우 약함. 히트수는 뭔가 엄청 많은데 몹들이 죽질않아.

닌자 액션의 비쥬얼은 화려하다만 여튼 화력 때문에 하다보면 답답한 부분이 한두개가 아님.



-난이도(사광 기준)


캐릭터가 워낙 약한지라 조심하면서 진행하다보면 첫번째, 두번째 보스는 그럭저럭 쉽게 잡음. 그리고 어차피 대단원 클리어 전까지는 보스들 레벨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노가다 좀 하면 해결이 됨.

과거 dlc1탄에서는 단자부로가 문제였고, dlc2탄은 후카쿠 아쿠고로(스모)가 문제였음.

이번편은 마지막보스인 무명도인...진짜로 어려움. ㅡㅡ; 덩치는 큰데 타격가능인 본체가 매우 작고 도망다님. 그리고 2페이즈 부터는 뼈 전신에 반격기능이 생기는데 잘못 낫질 한번 했다가 사방팔방에서 표창+칼질이나옴. 그리고 마지막 페이즈가 되면 여기에 지상+공중에 해골망령들+큰 뼈가 졸 움직여대서 공격할 틈을 안줌. 가드 할시에 영력은 또 더럽게 잡아먹어요. 보스 잡다가 암걸릴뻔함.


덤으로 본편 보스들 모두 해치우면 얻는 악세사리 끼고 두번째 엔딩 전투돌입시에 패턴도 크게 바뀜.

나무생성시에 뼈샤워(...)가 추가되는데 이건 첫번째, 마지막 페이즈때 걍 외우면됨. 위치도 동일한거같음.

처음 보스전때와는 달리 진짜로 어려움. 강화 다 시켰는데도 짱짱어려움. 걍 보옥 냠냠해대면서 참을성있게 구석에서 수리검  던지면서 날아오는 표창들 일일이 반격해서 본체로 반사시키는 방법을 추천함. 파고들고싶어도 파고들 수가 없음.


본편보스들은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었던거같음. 기본 화력이 약해도 성능은 좋으니까.





두번째 엔딩이 존1나 신박했지 말입니다.





지금 오오네기민잇키편도 사광 레벨99를 향해 달려가고있으니 조만간 포스팅할듯.


올해내로 (쑻)


글고보니 이번주엔 드디어 dlc마지막 4탄이 나오는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