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잡담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삼각전략) 이런저런 팁




0. 1회차는 키울 캐릭터를 정해놔라

1회차는 자원같은게 매우 한정적이라 월호트가문 주인공 7인을 필두로 외에 영입되는 동료들 중 3명을 키우는걸 추천.

 

1. 1회차는 본인 내키는대로 진행

분기가 4개까지 갈라지는 화가 많은 편.

다회차할꺼면 진짜 하고싶은거 다 하면 됨.

2회차부터는 본인이 선택 안한 루트 위주로 진행.



2. 노말난이도도 꽤 어려운 편

고통받는거 좋아하면 노말이상부터,

스토리가 목적이라면 이지~베리이지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3. 최대레벨은 50

2회차 후반쯤 되면 캐릭터들 레벨을 50찍게되고 이후부터 발생하는 전장레벨은 50고정이다.

 


4. 안쓰는 캐릭터 레벨노가다

권장레벨 50전장에서 유닛 한두자리에 쪼렙 동료 넣어서 구석퉁이에서 혼자서 아이템이나 스킬 주구장창쓰면 40후반까진 경험치가 무조건 100exp로 들어온다.

좀 귀찮고 번거로운데 이게 제일 빠른 길... 인거같다. 전장레벨이 정해져있어서 어쨋건 전장레벨의 -3,4레벨 까진 무슨 행동을 하건 보정으로 100exp고정이다.

 


5. 영입캐릭터 스토리 개방

전투에 출전 몇번씩 시키면 스토리가 개방되는 방식.
유닛 정렬목록에 출전횟수로 확인가능.

최소 6회에서 최대 18회까지 전투에 참가해야 스토리가 전부 개방되기때문에 귀찮다면 쪼렙 모의전에서 전원 18번 참여시키는것도 방법이긴 하다.

 


6. 돈벌기

쪼렙존에서 황금애끼 반지 낀 캐릭터가 적들을 쓰러트리고 템 먹을 시 돈 획득 스킬달린 라이오넬로 템을 주워먹는다.
매우 귀찮고 번거로운데 이게 제일 확실하다.

이 방식이 많이 귀찮다면 트리쉬로 이동하면서 전리품 쓱쓱 먹어버리는 방법도있고

다회차라도 전 캐릭터 무기강화 전부 끝나기전까진 돈은 계속 부족할 것이다.

 


7. 특상급 재료가 없어요

1회차때는 정말 한정적이고, 2회차때는 몇화마다 대기소 상점에서 리필이 되고 스토리 진행 중 필드탐색때 종종 구입이 가능하다지만 매번 리필되는 갯수는 5개다.

3회차때부턴 대기소에서 상시 99개 판매다.




8. 어떤 캐릭터가 좋나요?

이거에 정답은 없다.

본인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다르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광역 타격이 가능한 데시멀이 인기가 많은대신 모든 자원을 데시멀에게 다 쏟아부어야한다.

무난하게 율리오와 메디나로 프레데리카와 코렌틴한테 tp쥐어주면서 마법으로 밀어버리는 방법도 있고

개인적인 의견인데 율리오와 메디나의 경우는 tp를 회복시켜주는게 가능한대다 무한동력 수준이라 이 둘은 어쨋건 1회차부터 키워놓으면 끝까지 잘 쓰인다.

참고로 난이도 노말 이상이라면 힐 가능한 캐릭터 최소 두명은 구성해서 플레이해야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어쨋건 월호트 기본 7인은 밥값하기때문에 영입 캐릭터들은 다양하게 써보고 본인이랑 맞는 방식의 캐릭터들로 구성하는게 좋다.

 

 

9. 진엔딩과 동료들

진엔딩의 경우 18화에서 월호트 가문이 총 3분대로 갈라져서 게임을 진행해야한다

모든 동료들을 전부 영입했다면 월호트가문 포함 총 30명인데 여기서 10명씩 3팀이 된다.

인원수를 못채울경우 없는데로 진행해야한다.

진엔딩 루트를 타게되는 17화 전에 미리 전원 레벨 50만들어 놓고 클래스상승에 무기강화시키는걸 권장한다.